청소년 흡연 예방 공연 ‘담;배틀’… 미리보기
청소년 흡연 예방 공연 ‘담;배틀’… 미리보기
  • 노진호
  • 승인 2020.12.1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운대 공연기획경영학과, 유튜브에 하이라이트·트레일러 공개
청운대 제공
청운대 제공

청운대학교 공연기획경영학과(학과장 구은자)가 학과 유튜브 공식 채널(http://youtu.be/8OuSJiaTQX4)에 흡연 예방 공연 ‘담;배틀’의 5분 하이라이트 영상과 트레일러를 공개했다<사진>.

온·오프 결합형인 ‘담;배틀’ 공연은 충남지역 흡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시작됐다. ‘호기심’, ‘스트레스 해소’ 등 다양한 이유로 흡연을 하는 청소년 그리고 흡연 시작 나이가 낮아지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청소년들의 관점에서 흡연의 위험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만들어보자는 것이 기획 의도다.

‘담;배틀’은 학생들이 직접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이머시브시어터’ 형식의 코미디 극으로, 다소 어렵고 딱딱할 수 있는 청소년 흡연이란 주제를 청소년 시선에 맞춘 대사와 스토리로 풀어낸다. 또 공연 후 금연 챌린지 등 흡연 문제에 다가서기 위한 다양한 방식을 시도한다.

이 공연은 긴장감이 감도는 한 스튜디오에서 개성 넘치는 패널들이 청소년 흡연에 대한 토론을 한다. 하지만 토론을 진행하며 양 측 모두 한 가지 의문점을 갖게 되는데, 그 의문점은 ‘과연 청소년 흡연을 옳고, 그름으로 이야기할 수 있을까?’이다. 극이 진행될수록 결론이 어떻게 내려질지 관객들의 궁금증을 유발한다.

청운대 공연기획경영학과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전국 중·고교의 흡연 예방 교육이 대면으로 이뤄지지 못하는 점을 고려해 온·오프 결합형 선택 공연으로 제작했다.

또 청운대 학생들과 청운대 학교기업 이음이 지역 보건소·학교 등과 연계해 향후 공연 관람을 희망하는 학교에 직접 방문하는 오프라인 공연 또는 비대면 방식으로 공연 관람 및 참여가 가능하도록 개발 중이다.

‘담;배틀’ 기획총괄을 맡은 이지영 학생은 “홍성지역 대학의 학생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다”며 “이번 공연을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청소년 보건 교육이 다소나마 활기를 찾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연 관람을 희망하는 학교는 학교기업 이음(☎041-631-380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