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 공제
자동차세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 공제
  • 황동환 기자
  • 승인 2021.01.0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1월 자동차세 연납 시 감면 혜택 제공

홍성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자동차세 연납제도를 통한 감면 혜택을 적극 홍보 중이다.

자동차세 연납은 해마다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 세액(2~12월)을 공제해주는 제도다.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오는 31일까지 군청 세무과(☎630-1285)나 읍·면사무소에서 방문 또는 전화로 가능하며 위택스(www.wetax.go.kr)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연납 신청이 접수되면 공제된 고지서가 발급되며, 전년도 자동차세 연납으로 납부한 차량에 대해서는 별도의 신청이 없어도 공제된 세액의 고지서가 발송된다.

자동차세 납부는 전국 모든 은행의 CD/ATM기, 가상계좌 입금, 위택스 및 홍성군 ARS(630-1580) 등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위택스에서 지방세를 납부할 경우 신용카드 포인트를 활용한 납부도 가능하다.

특히 1월 자동차세 연납분은 기존 자동이체 신청자도 고지서로 직접 납부해야 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군은 6일 보도자료를 통해 “연납 신청 후 고지서를 받고 납부하지 않아도 불이익이 없으나 미납시에는 정기분(6월, 12월)으로 정상 부과된다”며 “혜택이 가장 큰 1월 연납제도 감면혜태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홍성군청 본관. 사진=황동환 기자
홍성군청 본관. 사진=황동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