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축산악취개선사업 대상 포함
홍성군, 축산악취개선사업 대상 포함
  • 황동환 기자
  • 승인 2021.01.1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약 36억 확보

홍성군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1년도 축산악취개선사업’ 최종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군은 국비 약 36억원(국비 및 국비융자)을 확보하게 됐다.

76개 시·군이 참여한 이번 공모는 ▲지역별 악취개선계획의 타당성과 실행 가능성 ▲악취개선의 시급성 ▲지자체 및 농가의 개선의지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평가를 거쳐 30개 시·군이 선정됐으며, 충남에서는 홍성군과 당진시가 선정됐다.

군은 확보한 사업비 36억원으로 사업참여 농가에 ▲축분건조장 ▲정화시설 개보수 ▲퇴액비화 기계·장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사업의 추진실적 및 평가결과에 따라 2022년도 사업비(약 31억 3000만원)를 지원받을 수 있는 만큼 군은 축산악취개선계획에 참여하는 농가·시설별로 악취개선 이행계획서를 작성하도록 하는 한편, 사업추진상황 등을 분기별로 점검하고 축산악취개선반 운영을 통해 축산악취개선과 친환경적인 축산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농식품부는 중앙단위 악취개선 점검단을 구성해 반기별로 점검을 추진하고 축산환경관리원을 통한 지역단위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악취개선에 필요한 기술적인 지원과 관리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신인환 축산과장은 “환경에 대한 군민의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는 만큼 축산환경 개선이 화두가 되고 있다. 축산업이 지속가능한 산업으로서 군민들의 칭찬을 받고 존중받는 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역의 축산악취를 개선하는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홍성군청 전경. 홍성군 제공
홍성군청 전경. 홍성군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