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보조금24 서비스' 개시
홍성군 '보조금24 서비스' 개시
  • 황동환 기자
  • 승인 2021.02.2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기관 공공서비스 300여종 맞춤형 안내 제공
홍성군 보조금24 보조금24 포스터. 홍성군 제공

홍성군이 국가보조금 맞춤형 안내서비스인 ‘보조금24’ 시범기관에 선정, 24일부터 서비스를 시행한다.

보조금24는 행정안전부에서 국민 누구나 각종 공공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입한 시스템이다. 행안부는 전국 시행에 앞서 13개 지자체가 시범기관으로 선정했다.

그동안 주민이 정부에서 받을 수 있는 지원혜택을 알기 위해서는 일일이 기관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를 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한곳에서 일목요연하게 안내받을 수 있어 주민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중앙기관 305여종의 주요 공공서비스를 대상으로 맞춤형 안내서비스가 제공되며, 올해 12월부터는 광역 및 기초지자체에서 제공하는 공공서비스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혹은 홍성군 내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신청하면 된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보조금24를 통해 주민들이 한곳에서 알기쉽게 정부혜택을 안내받을 수 있게 되어 정보격차 완화와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선제적으로 맞춤형 공공서비스를 강구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 증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조금24 서비스 관련한 문의는 홍성군청 정책기획팀(☎630-127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