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장은 역시 ‘홍주더덕도라지장’이 최고!
된장은 역시 ‘홍주더덕도라지장’이 최고!
  • 황동환 기자
  • 승인 2021.03.0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주발효식품’, 참발효어워즈2021 된장부문 대상
홍성군 제공
홍성군 제공

홍성군은 금마면 소재 ‘홍주발효식품’(대표 이경자)이 참발표어워즈2021 된장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홍주발효식품의 ‘홍주더덕도라지장’은 유튜브 채널 ‘내일의식탁’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 이번 시상식에서 △서류심사 △시민 113명의 맛 평가 △전문가 13인의 심사 △안전성·현장심사 등의 과정을 통해 된장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홍주더덕도라지장은 홍성지역 소농이 생산한 토종 콩을 기반으로 더덕·도라지·천일염 등 모두 국내산으로 만들어 깊은 맛이 있으며, 그 우수성을 이번 시상식을 통해 입증 받았다.

홍주발효식품 이경자 대표는 “장을 만든 지 30년, 홍성에서 장을 만든 지는 5년 차가 됐다. 제가 만든 장이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한 식탁을 잘 꾸미는 맛있는 장이 됐으면 좋겠다”며 “열심히 발효에 열중하다 보니 지문이 닳았고 잠을 제대로 못 잘 때도 있었다. 남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건 굉장히 조심스러운 일이며 사회적으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참발효 어워즈 2021은 국내산 발효식품의 품질 향상을 촉진하고, 우수 브랜드를 선발하기 위해 슬로푸드문화원이 주최, 참발효어워즈 운영위원회가 주관, 국제슬로푸드한국협회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올해 간장·된장·고추장 부문 총12종 제품이 대상에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