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진학소통마당 ‘시작’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진학소통마당 ‘시작’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1.04.0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 11월 24일까지 도내 73개교 방문 예정
지난 2일 대천고등학교에서 진행된 교육공동체 진로진학소통마당. 충남도교육청 제공
지난 2일 대천고등학교에서 진행된 교육공동체 진로진학소통마당. 충남도교육청 제공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학부모의 고입·대입·진로 등에 관한 궁금증 해결을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공동체 진로진학소통마당’을 대천고등학교(4월 2일)를 시작으로 오는 11월 24일까지 실시한다.

도교육청은 학교 현장에서 오랫동안 진로진학지도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충남진학교육지원단 교사를 강사로 위촉해 73개 학교(중학교 35·고등학교 38교)를 찾아간다. 중학교는 ‘고입, 대입전형의 이해와 자녀의 진로교육 방안’, 고등학교는 ‘대입전형의 이해와 대입 지원 전략’ 주제로 진행한다.

또 도교육청은 △주제별 온라인 대입설명회 △수시·정시 온라인 박람회 △학교로 찾아가는 자유학년 진로캠프 △대학연계 진로체험 등 진로진학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부모가 궁금해하는 진로진학과 자녀의 미래설계를 알아보는 활발한 소통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충남교육청과 연구정보원은 변화하는 대입 제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참학력 인재를 키우는 진로진학교육에 역점을 두고 다양한 교육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입, 대입, 진로설계, 학습방법 등에 관한 상담은 충남도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1588-0795)를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