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질의 일자리 창출 위해 노력한다
양질의 일자리 창출 위해 노력한다
  • 홍시화 기자
  • 승인 2021.04.05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대책 연차별 세부계획 수립·공시

예산군은 ‘좋은 일자리, 함께 나누는 행복’을 비전으로 2021년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지난해 군은 각종 일자리창출사업과 지역활성화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한 결과 코로나19 발생·확산 및 지역경제 침체로 전국적인 고용률이 감소하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하반기 15세 이상 고용률이 2019년과 동일한 65.5%를 기록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군은 지난해 성과를 기반으로 올해에도 직접일자리 3478개를 포함해 민간 및 공공일자리 5315개 창출을 목표로 각종 일자리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우량기업유치 및 4개 산단 138만평 조성 등을 통한 기업유치기반 창출 △증가세가 뚜렷한 노령층 등 취업애로계층을 위한 공공일자리사업 확대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일자리창출사업 추진 △신활력창작소(청년창업평생교육센터) 설립을 통한 주민이 함께 행복한 일자리 창출에 주력하고 신소재 산업전문가 양성 및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일자리 발굴사업도 병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덕산온천, 예당호출렁다리와 음악분수, 예당호착한농촌체험세상 조성, 예당호모노레일 설치 등 관광 인프라를 통해 문화관광 개발 일자리 창출에 주력할 계획이며,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예산형 청년일자리사업, 예산고용복지센터와 예산군일자리지원센터 연계·협업을 통한 구인·구직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일자리박람회 개최 등 지역 내 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를 적극 발굴해 국정 최우선과제인 ‘좋은 일자리 창출’에 부응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올 한해 인구감소와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악화가 여전히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분야별·부서별로 지역 내 일자리 창출 사업을 적극 추진해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