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당항 바다송어… 올해 20여t 출하
남당항 바다송어… 올해 20여t 출하
  • 황동환 기자
  • 승인 2021.04.06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당어촌계, 5월 31일까지 온라인 축제 개최

홍성군은 올해 20여t 규모의 남당항 바다송어가 출하될 전망이라고 6일 밝혔다.

민물송어를 바닷물에 적응시키는 순치과정으로 바다양식에 성공한 남당어촌계는 오는 5월 31일까지 ‘제1회 남당항 바다송어 온라인 축제’를 개최하고, 신선한 바다송어를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네이버 ‘남당항 공식쇼핑몰’을 운영한다.

정상운 축제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심리가 위축돼 어촌계뿐만 아니라 관련업종 종사들이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온라인 축제가 바다송어 판매 촉진과 더불어 서부면 남당항을 널리 알려 어업인의 어려운 상황을 해소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15 이하의 저수온에서만 자라는 냉수성 어종인 바다송어는 3~5월이 제철이다. 이 시기 송어는 붉은 살코기가 쫀득쫀득하고 불포화지방산이 가장 풍부해 맛은 물론 영양가도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민물고기 특유의 흙냄새가 없어 풍미가 우수하며 육질이 탄탄하고 각종병해에 강하며 성장속도가 빨라 생산성이 뛰어나다. 

바다송어가 자라는 홍성 천수만은 태풍 등 자연재해가 적고 민물이 모여들어 염도가 적당하다. 영양염류 또한 풍부해 맛과 영양가가 뛰어난 바다 송어를 생산하기에 최적지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홍성군 제공
홍성군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선거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 또는 권리침해ㆍ욕설 등의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공직 선거법 등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