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공무원노조 새 위원장에 최정희
충남도공무원노조 새 위원장에 최정희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1.04.0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무총장에 윤종민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 선거관리위원회는 8일 치러진 3대 임원선거에 단독 출마한 최정희(위원장·사진)-윤종민(사무총장) 후보가 632표 중 617표(97.6%)의 찬성을 얻어 당선됐다고 9일 밝혔다. 임기는 2024년까지 3년이다.

이들은 ‘조합원과 함께 만드는 정의롭고 강한 충남노조 건설’이란 캐치프레이즈 아래 △조직문화의 획기적 개선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제도 확립 △도청 어린이집 및 주차장 확충 △충청남도 공무원연수원 건립 △조합원 휴양포인트 신설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걸었다.

세정과에 근무하는 최정희 위원장 당선인은 2007년 공직에 입문해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 제1대 조직국장, 제2대 사무총장을 거치며 노조의 탄탄한 기반 조성에 큰 역할을 했다.

또 담당 업무에서도 두각을 나타내 2014년 화력발전 지역자원시설세 세율 인상(100%)을 통해 해마다 165억원의 추가 세수 증대에 기여했고, 2018년에는 세계 최초로 지방재정정보를 홈페이지에 실시간 공개해 충남도 최초로 UN공공행정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정희 당선자는 “높은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조합원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도민들께는 참 봉사를 실천하는 공직자로서, 조합원에게는 권익과 복지향상에 힘쓰는 모습으로 다가서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선거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 또는 권리침해ㆍ욕설 등의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공직 선거법 등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