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진회, 2021년도 회장단·자문위원·이사 취임
월진회, 2021년도 회장단·자문위원·이사 취임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1.04.2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대 윤여두 회장 “윤봉길 정신 확산 앞장”
월진회 제공
월진회 제공

(사)매헌윤봉길월진회(이하 월진회)가 윤봉길 정신 선양을 위한 새얼굴들을 소개했다.

월진회는 지난 22일 예산 충의사 및 저한당에서 2021년도 회장단 및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식과 신임이사 취임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사진>.

월진회는 이날 제14대 윤여두 신임 회장과 김선현 부회장, 신임이사 25명(류흥선·주광석·이덕수·원덕재·강두환·김영애·권오영·김종옥·곽선자·박진수·고영조·황승수·윤두식·박상래·장동석·윤완식·오완근·권보민·권태숙·정세호·맹지현·백양현·이강영·이해극·조현선)을 선임했다. 또 권국상·김영호·김기영·방한일·홍만표·박주원·김상기·김희진 자문위원을 선임했다.

제14대 회장에 오른 윤여두 회장은 논산 출신으로 서울대 농공학과를 나와 경북대 생물산업기계공학과에서 박사를 취득했다. 그는 2001년 우리민족 서로돕기운동을 이끌었고, 농림부 남북협력위원회 정책위원(2003년), 제25대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농기계전문기업 ㈜지엠티 회장을 맡고 있다.

윤여두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매헌 윤봉길 의사의 나라사랑을 92년 동안 계승해 온 월진회의 발전과 활성화에 몸과 마음을 바치겠다”며 “국내·외 기관과 협력을 통해 각종 선양사업을 활성화하고, 윤봉길 의사의 정신을 확산시키는 사회적 공익 활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월진회는 2020년 활동 영상 시청과 윤봉길 의사 선양활동 전개방안 논의, 이우재 명예회장 특강도 진행했다.

한편 월진회는 5개의 국내지회(서울·안산시흥·전주·대전·광명)와 중국·일본·몽골·미국 등에 해외지회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