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학교흡연예방사업 추진
충남도교육청, 학교흡연예방사업 추진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1.04.2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실정에 맞춰 1~3단계中 선택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흡연예방! 건강한 학교!’라는 주제로 학교흡연예방사업을 추진한다.

도교육청은 충남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흡연예방 및 금연 실천학교를 운영한다. 주요 사업은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찾아가는 금연 상담 △흡연예방교육 지원단 운영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 △금연 주간 운영 △유관기관 협력 기반 구축 등이다.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은 흡연예방교육과 금연교육을 학교 실정에 따라 선택해 운영한다. 비흡연 학생이 많은 초등학교는 1단계 예방프로그램 운영, 금연교육이 필요한 학교는 금연 프로그램 2단계와 3단계 중 선택하게 된다.

1단계는 전체 학생 예방교육을 통한 흡연 조기 차단 프로그램이다. 2단계는 초기 흡연 학생을 대상으로 동아리 활동 및 금연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3단계는 지속 흡연 학생을 대상으로 금연 프로그램, 금연 크리닉, 금연 캠프 등을 운영한다.

금연 프로그램은 학교로 찾아가는 금연 상담, 온라인 금연 친구, 교사와 함께하는 집중 금연 관리 등이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흡연 등에 처음 노출되기 이전인 초등학교 저학년 시기부터 반복적인 예방교육을 실시해 학생 흡연율을 줄여야 한다”며 “미래세대 중심인 학생들의 흡연 진입을 사전에 차단하고, 호기심에 담배를 접한 학생들이 금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흡연예방을 통한 환경교육을 위해 ‘건강한 습관으로 만드는 푸른 지구’라는 게시물도 배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