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여고 사회적협동조합 첫 정기총회
홍성여고 사회적협동조합 첫 정기총회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1.05.04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여울 매점도 오픈
홍성여고 제공
홍성여고 제공

홍성여자고등학교(교장 심상용)는 지난 4월 30일 학교협동조합(홍성여고 사회적협동조합) 제1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사진>.

학교협동조합은 홍성여고 학생회의 공약이었던 교내 매점 오픈을 위해 지역주민, 학생, 교사들이 십시일반 출자금을 모아 출범했다. 협동조합 출범과 함께 탄생한 교내 매점은 지난해 리모델링을 통해 개관한 ‘홍여울’에 있으며, 100% 협동조합원들의 출자금으로 운영된다. 일부 운영에 필요한 비품이나 비용은 충남도교육청 학교협동조합 활성화 지원금으로도 충당된다.

이날 정기총회는 홍성여고 사회적협동조합에 가입한 지역주민, 학생, 교사 등 조합원들이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이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조합의 전반적인 운영과 매점을 담당하는 학생 동아리 ‘스타틴업’ 담당교사는 “이번 정기총회를 통해 지역민들과 교육공동체의 학교협동조합에 대한 열의가 얼마나 뜨거운지 알게 됐다”며 “다음 해 정기총회에서는 학생조합원들이 더 적극적으로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20년 사업보고 및 결산 승인과 2021년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에 관한 안건이 다뤄졌으며, 임원 사임 및 선출과 탈퇴 조합원 출자금 환급 승인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