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평생교육 포럼 온라인으로 진행
충남 평생교육 포럼 온라인으로 진행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1.05.04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주제 발표… 12일 유튜브 토크콘서트

(재)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조이현)은 ‘2021년 충남 평생교육 포럼’을 3일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한다.

이번 포럼은 ‘포용사회를 위한 디지털 역량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3개의 온라인 주제발표, 토크콘서트로 구성해 플립러닝 방식으로 진행한다. 플립러닝은 온라인을 통한 선행학습 후 교수와 토론식 강의를 진행하는 수업이다.

이번 포럼 1주제는 충북대학교 교육학과 길혜지 교수가 ‘충남도민을 위한 포용적 디지털 역량 교육 방안’을 발표한다. 2주제는 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 박일준 회장이 ‘고령층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프로그램 사례와 바람직한 디지털 역량 교육의 방향’을, 3주제는 국립특수교육원 연수과 강성구 연구사가 ‘장애인 디지털 역량 강화 및 학습도구 지원 방안’을 각각 전한다.

토크콘서트는 오는 12일 오후 1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화성시 다원이음터 박현규 센터장의 사회로, 주제발표자 3명이 토론에 참여해 주제발표와 관련한 사전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사전 질문은 진흥원 홈페이지의 행사 참가 신청에서 작성할 수 있다.

조이현 원장은 “코로나 시대에 더욱 부각되는 디지털 역량을 도민 모두가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포럼을 마련했다”며 “이번 정책포럼에서 제시된 방안이 디지털 역량교육 현장에 적용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