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한 한 끼 ‘홍북어죽’
든든한 한 끼 ‘홍북어죽’
  • 홍시정 기자
  • 승인 2019.05.1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안하고 맛있는 집 홍북어죽
편안하고 맛있는 집 홍북어죽

-주소 : 홍성군 홍북읍 홍북로 454
-문의 : 041-633-0025
-운영시간 : 오전 11시 ~ 오후 8시(전화예약시)
-휴무일 : 미정
-주차장 : 식당 앞 주차장 이용

홍북읍사무소 맞은편 삼거리에 어죽전문점 홍북어죽(대표 지용분)이 개업했다.

홍북어죽은 붕어를 넣고 주방장만의 특별한 노하우로 3시간 이상 푹 고아서 만든다.

어죽은 커다란 그릇에 푸짐한 양으로, 들어가는 면은 중면을 사용하며, 찹쌀과 맵쌀을 같이 넣어서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나오는 모든 반찬과 김치는 홍북읍 인근에서 농사지은 식재료다. 그 만큼 신선한 재료가 사용되며 고추가루며 마늘 모두 국내산이다.

30년 이상 식당을 운영해 온 지 대표는 집에서 식구들이 먹는 그대로 김치를 담그고 반찬을 만든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메뉴에 돈가스가 준비되어 있다. 돈가스는 국내산 등심을 직접 만드는 수제 돈가스이며, 새콤 달콤 소스 역시 직접 만들어 낸다. 돈가스에는 공기밥이 하나 통째로 나가고 두툼한 생고기 그대로 세쪽 씩 나가 넉넉한 인심을 엿볼 수 있다.

열무국수는 인근 지역에서 농사 지은 열무를 가지고 직접 담근 열무김치로 만드는데 살얼음 동동 뜬 육수에 열무 얹어 국수를 말으면 그 맛이 일품.

메기 맛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메기메운탕은 다시마와 각종 야채로 깔끔한 육수를 내어 나온다. 소자가 3인 정도 먹을 수 있는 양으로 직접 만든 수제비를 넣어 주는 것이 특징이며, 매운탕 위에 깻잎, 파, 양파, 버섯 각종 야채를 듬뿍 올려준다.

지용분 대표는 “우리 가족이 먹는 음식이라 생각하고 정성껏 만들었다”며 “엄마가 해준 음식이 생각 날 때 맛보러 오세요”라고 말했다.

온가족이 즐기는 홍북어죽의 전체메뉴
온가족이 즐기는 홍북어죽의 전체메뉴
편안하고 소박한 내부
편안하고 깔끔한 홍북어죽내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