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산고, 2023학년도 입학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2022-11-24     장현호 기자

덕산고등학교(교장 심상용, 이하 학교)는 지난 21일 18시 30분부터 시청각실에서 2023학년도 입학설명회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덕산중, 고덕중, 내포중, 대흥중, 삽교중, 예산중, 예산여중, 홍성중, 홍동중 등 관내외 다양한 중학교의 3학년 학생 및 보호자 약 150여 명이 참가해 문전성시를 이뤘다.

행사는 학교장 인사, 학교입학안내, 학교교육과정 소개, 덕산고 입학 연계 대입진학연수, 개별 상담 순으로 진행됐다.

학교의 진로진학부장인 박○○ 교사는 대입진학연수를 통해 고등학교 선택의 방법과 덕산고등학교만이 가진 장점에 대해 설명하며 학생들이 가진 잠재력을 키울 수 있는 학교라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학교의 ▲전국 최고의 교육시설 구축 ▲학생들의 다양한 선택권을 수용할 수 있는 교과목 개설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 등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고교학점제의 시행으로 인해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주목할 점으로 강조했다.

이어 중3학생과 학부모들의 최대 관심사인 대학입시를 위해 수시와 정시를 모두 대비할 수 있도록 학교생활기록부를 알차게 기록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 수능 대비 특별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학생이 원하는 진로에 맞춘 교육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는 점도 알렸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내포중학교 이○○ 학부모는 “덕산고만의 전략 및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들으니 많은 것이 철저히 준비되어 있는 학교라는 인상을 받게 돼 감동”이라며 “우리 아이가 덕산고등학교에 입학하면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으리라는 기대를 하게 된다”는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