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 위한 ‘안녕, 마음’ 오픈
청년들 위한 ‘안녕, 마음’ 오픈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1.06.21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15개 시·군 정신건강증진 사업 등 통합 홈페이지 구축

충남도는 충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15개 시·군 청(소)년 정신건강증진 및 조기중재 사업을 아우를 통합 홈페이지 ‘안녕, 마음(hellomind.or.kr)’을 오픈했다<사진>.

안녕, 마음은 ‘서로 만나거나 헤어질 때 정답게 하는 인사말’과 ‘아무 탈 없이 편안함’을 뜻하는 안녕의 의미를 담은 것으로, 청년들이 편견 없이 정신질환을 잘 맞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는 뜻이 담겼다.

홈페이지 주요 구성은 △조기중재 사업 소개 서비스 안내 △청(소)년 마음건강 자가검진 △청년 서포터즈 신청 및 활동 △정신건강 유관기관 정보제공 △조기 정신증 대상자 의뢰 △조기중재 사업 공유 등이다.

‘안녕, 마음’은 향후 청(소)년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정신질환에 대한 자가검진 서비스를 제공하며, 매월 카드뉴스와 뉴스레터 발간을 통해 청년 정신건강 및 조기중재사업 진행 상황 등도 정기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특히 서포터즈 사업의 경우 참여 모집부터 운영 및 모니터링까지 전 과정을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도록 해 그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 정신건강에 관심 있는 도민이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청(소)년 조기중재 서비스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조기중재서비스를 희망하는 대상자가 있을 경우, 개인정보동의 후 별도 가입절차 없이도 간편하게 15개 시·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의뢰하면 된다.

한편, 충청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15개 시·군 통합 조기중재 홈페이지 ‘안녕, 마음’ 개설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간은 21일부터 오는 7월 2일까지로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초에 있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hellomind.or.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