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취업연계 중점대학사업, 방학에도 쉼 없이
청운대 취업연계 중점대학사업, 방학에도 쉼 없이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1.07.2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기간 170여社에 349명 매칭

청운대 국가사업지원단(단장 박두경)은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취업연계 중점대학사업 지원을 통해 이번 여름방학 동안 인천스타트업파크, 서울창업허브(SBA) 입주 스타트업기업 등 업무협약을 맺은 지역의 강소기업들에 청년 무상인턴을 지원한다.

취업연계 중점대학사업은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사업비를 교부받아 재학생 인력을 기업에 무상 지원해 전공 관련 실습을 하도록 하고 근로장학생이 시급 1만 1150원을 장학금으로 지급받는 사업이다.

청운대는 2016년부터 2021년까지 총 90여억원에 달하는 규모로 사업을 이끌어 왔으며 블라인드 평가로 진행된 ‘2021년 취업연계중점대학유형 운영결과평가’에서 전체 참여대학 중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사업을 위해 청운대 재학생 총 360여명이 지원서를 제출했고 이 중 349명이 기업과 매칭에 성공해 97%에 가까운 매칭성공률을 보였다. 이번 여름학기에 연결된 기업만 170여개에 달한다. 특히 지난달 개최된 ‘잡매칭페어(Job Matching Fair)’를 통해 인력 미스매칭을 최소화해 학생과 기업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두경 국가사업지원단장은 “지역대학의 사회적 공헌은 단순히 보이는 것에만 치중된 프로젝트 보다는 실질적으로 지역사회와 지역경제 주체들에게 유의미한 가치를 연계‧창출‧환원할 수 있도록 대학이 가진 인력과 물적 재원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청운대 제공
청운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