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열공’
예산군 ‘열공’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1.08.0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농업기술센터 블로그 기자단 교육 기념촬영. 예산군 제공
예산군농업기술센터 블로그 기자단 교육 기념촬영. 예산군 제공

◆맞춤형 여성취업교육 10월 11일까지

예산군은 지역특화 여성취업교육의 일환으로 2일부터 여성회관에서 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등 전산실무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여성의 업무적응능력과 역량 강화로 성공적인 취업 및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된다.

특히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맞춤형 여성취업교육은 단순 취미과정을 지양하고 자격취득과정을 운영해 취업과 연계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6개 전산교육과정에 20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1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농업인 블로그 기자단 교육 ‘성료’

예산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6월 2일부터 7월 30일까지 총 5회, 20시간에 걸쳐 농업인 블로그 기자단 교육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블로그 기자단 교육은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농업인 전자상거래 경영기술 확산과 귀농·귀촌 블로그 및 SNS 활성화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블로그 포스팅 방법과 노하우, 케이터링 기본교육 등이 진행됐으며, 농가 브랜딩 및 스토리텔링을 통한 농산물의 가치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어린이 71명 대상 편식 예방교육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경애)는 센터 연속 사업인 ‘내 채소 친구를 소개합니다’ 어린이 편식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센터는 지난해 버섯을 주제로 편식 예방 교육을 진행한데 이어 올해는 어린이들의 편식 성향이 강한 토마토를 선정해 관내 어린이집 5개소, 총 71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편식 예방교육은 어린이가 싫어하는 식재료를 선정한 후 ‘친해지기’ 단계부터 ‘적극적인 노출’ 단계까지 점층적으로 거부감을 줄이는 ‘푸드브릿지 4단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1차 교육은 토마토 오감놀이, 미술교육과 함께 방울토마토 키우기 키트를 제공해 토마토가 자라는 모습을 어린이들이 직접 관찰하는 단계로 구성해 토마토와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형성했다. 또 2차 교육에서는 토마토를 이용한 ‘개구리빵 샌드위치 만들기’ 요리 실습 활동을 진행해 식재료의 적극적 노출을 통한 식습관 개선 효과를 가져왔다는 설명이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편식 예방교육 모습. 예산군 제공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편식 예방교육 모습. 예산군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