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중심 학교, 어떤 학교일까요?
학생 중심 학교, 어떤 학교일까요?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1.10.12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 이달 세 차례 학생 원탁토론회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원탁토론회에서 학생들과 의견을 나누고 있다. 충남도교육청 제공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원탁토론회에서 학생들과 의견을 나누고 있다. 충남도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2일부터 ‘학생이 중심이 되는 학교는 어떤 학교인가?’라는 주제로 학생 원탁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됨에 따라 충남 전체를 세 권역으로 나누고, 이달 12일과 14일, 18일 등 3회에 걸쳐 진행한다. 권역별로 선정된 40명의 고등학생들이 토론회에 참가한다.

교육청은 교육정책 수립 시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해마다 학생 토론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학생자치 활성화를 위해 참가 학생들의 사전 설문조사를 취합해 △민주적인 학생회 운영 방안 마련 △학생의 학교 예산 편성과 집행 참여 기회 확대 △학교생활규정 제・개정 시 학생 참여 확대 △학생이 중심이 되는 학교 행사 운영 확대 등의 소주제로 자유로운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집단지성을 통해 발현된 학생들의 소중한 의견이 충남교육정책에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무한한 가능성과 꿈을 가진 우리 청소년들이 늘 깨어있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