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홍성·예산군과 내포신도시 상권 활성화 추진
충남도, 홍성·예산군과 내포신도시 상권 활성화 추진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1.10.14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협력 추진단도 구성키로
내포신도시 전경. 내포뉴스DB
내포신도시 전경. 내포뉴스DB

충남도는 제2차 수도권 공공기관 이전에 대비해 홍성·예산군과 함께 내포신도시 상권 활성화를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도는 사업의 성공과 비전이 제시되는 상권 형성 및 확대를 통해 내포신도시의 위상을 강화, 투자 활성화 및 공공기관 2차 이전 최적지로서의 충남혁신도시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내포신도시 인구는 올해 9월말 기준 약 2만 9000여명으로 현재 건설 중인 공동주택의 입주가 본격화되는 2024년 5만명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도는 신도시 주민의 생활편의를 도모하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전략적 홍보 방안 마련 △적극적 유치 활동 실시 △소통 활성화 등 주요 추진과제를 홍성‧예산군과 추진한다.

앞서 도는 전략적 홍보방안 마련을 위해 인구 전망, 상권 현황 등의 내용이 담긴 민간 투자 유치용 투자제안서를 제작했으며, 지속적인 상권 분석 및 주민수요를 파악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의원급 병원, 대형 프랜차이즈 등 주민수요가 높은 시설의 유치 전략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적극적인 유치 활동에도 나섰다. 도는 이날부터 1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IFS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해 투자자 및 프랜차이즈 본사를 대상으로 투자 상담 및 투자 제안서 배부 등 투자지로서의 내포신도시를 홍보한다.

신도시 상권 소통 강화 방안으로는 지역민과 상생발전을 위한 상가 입점 관계자 간담회 운영, 효율적인 상업시설 활성화를 위한 민‧관 협력 추진단을 구성한다.

도는 간담회 운영을 통해 상권 활성화를 위한 주민 고충 해소, 입점 업종 간 공동협력을 통한 상생발전 계기 마련, 지역 상권의 현장 의견 청취로 신도시의 향후 발전 비전 제시, 민‧관 협력으로 혁신도시 2.0의 모범사례를 선도 및 전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업시설 활성화를 위한 민‧관 협력 추진단을 통해서는 공공기관 2차 이전 대비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 정착 유도를 위한 다양한 편익 시설 유치 등 방안 마련, 상인 협력이 필요한 사업의 원활한 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육안수 도 혁신도시정책과장은 “내포신도시 상권 활성화는 정주 여건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준비된 혁신도시로서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홍성‧예산군과 긴밀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