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충남학생인권의회 출항
제2기 충남학생인권의회 출항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1.10.2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장에 윤명도, 부의장에 최서연·박상유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23일 예산에서 학생인권의회 의원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충청남도학생인권의회 위촉장 수여 및 제1차 정기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행사는 학생인권의원 위촉장 수여, 축사, 청소년 활동가 김예은 씨의 ‘학생인권 말하기’ 주제 강연, 의장·부의장 선출 및 분과별 모임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의장·부의장 선거에서는 윤명도(충남외고) 의원이 의장으로, 최서연(홍성고)·박상유(한일고) 의원이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제2기 의장으로 선출된 윤명도 의원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출범한 제2기 학생인권의회를 잘 이끌어 학생인권조례와 학생인권의 중요성을 더 많이 알리고 학생인권 정책을 교육감께 건의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충남 학생인권의회는 모두 50명의 초·중·고 학생으로 구성돼 △운영 △교육정책 △홍보 △생활규정 등 4개 분과로 나눠 활동한다. 의원 임기는 1년이며, 연임이 가능하다.

특히 제2기 학생인권의회 최연소 인권 의원으로는 천안삼거리초 2학년 김율 학생이 선출돼 눈길을 끌었다.

이 자리에서 김지철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인권 감수성 향상을 위해 조직 내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노력하고 있다”며 “학생인권의회에서 숙고를 통해 좋은 정책을 건의하면 교육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