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농어업회의소 공식 출범
홍성군농어업회의소 공식 출범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1.11.26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창립총회… 초대 회장에 김선태
25일 열린 홍성군농어업회의소 창립총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홍성군 제공
25일 열린 홍성군농어업회의소 창립총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홍성군 제공

홍성군이 25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홍성군농어업회의소’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농어업인의 권익 및 실익을 대표하는 대의기구로써의 공식출범을 알렸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김석환 홍성군수를 비롯해 박영범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훈규 청와대 농해수 비서관실 행정관, 이우성 문화체육부지사, 홍문표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어업회의소 설립 경과보고와 임시의장 및 초대회장을 선출하고 의안을 상정·의결했다.

군은 2019년 9월 농어업회의소 설립 시범사업 대상 지자체로 선정된 데 이어 2년 동안 설립추진단 구성, 현판식과 농어업인 역량강화 교육 및 순회 설명회 개최 등 회의소의 역할과 설립 필요성에 대한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펼치며 농어업회의소 설립에 박차를 가해왔다.

이날 김선태 회장이 취임회장으로 선출됐으며 683명의 회원을 바탕으로 대의원을 구성했다.

홍성군농어업회의소는 앞으로 지역 농어업인의 목소리를 결집하는 소통창구 역할뿐만 아니라 다양한 농어업 주체의 정책 참여와 정책결정 등 협치농정 구현을 위한 대표기구로 지역 농어업 및 농어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농정 혁신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김석환 군수는 “농어업인들에게 참여와 책임, 역할을 부여해 명실상부한 농어업인의 대의기구로서 농어업회의소가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