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의 좋은 사람들…
예산의 좋은 사람들…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1.11.2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25일 펼쳐진 대흥면 주민자치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예산군 제공
24~25일 펼쳐진 대흥면 주민자치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예산군 제공

시린 겨울이 성큼 다가선 가운데 예산군 곳곳에서 따뜻한 소식이 들려왔다.

◆신양면 남녀새마을지도자協 김장 나눔

예산군 신양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협의회장 임용화·부녀회장 손송분)는 25~26일 이틀간 신양면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신양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원 40여명이 참여했으며, 새벽부터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 700포기를 추운 겨울을 맞아 힘든 시기를 보내는 면내 기초수급자,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게 전달했다.

임용화 새마을지도자 협의회장과 손송분 새마을 부녀회장은 “새마을회원들과 만든 김치가 우리 지역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지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인종합복지관 재가어르신 80가구에 김치 전달

예산군노인종합복지관은 26일 복지관 내 경로식당에서 저소득 재가어르신들을 위한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복지관 직원 30여명은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김장 김치는 16ℓ를 담갔고, 김치통에 나눠 담아 지역 내 재가어르신 80가구에 손수 전달했다.

정욱 노인종합복지관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 속에서 취약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담아 한 포기 한 포기 정성껏 김장김치를 담갔다”며 “모든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내포선한이웃교회, 온수메트·겨울이불 기탁

예산군 삽교읍 내포선한이웃교회(담임목사 오인엽)가 25일 삽교읍행정복지센터에 한파취약계층을 위한 100만원 상당의 온수매트와 겨울이불을 기탁했다.

지난해에도 100만원 상당의 생필품 꾸러미를 기탁한 오인엽 목사는 “쌀쌀한 날씨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 싶어 기탁을 결심하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이웃사랑실천 및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대흥면 주민자치회 김장김치 100상자 전달

예산군 대흥면 주민자치회(회장 윤태석)는 24~25일 이틀간 대흥면행정복지센터에서 ‘2021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대흥면 주민자치회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웃을 돕기 위해 직접 농사지은 배추를 절이고 버무려 김장김치 10㎏ 100상자를 준비했으며, 독거노인 등 면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윤태석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에서 만든 김장김치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고 말했다.

 

◆고덕면 새마을남녀지도자協 숨은 자원 모으기

예산군 고덕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최영석·부녀회장 최혜숙)는 25일 고덕시장에서 2021년 4분기 숨은 자원 모으기 활동을 전개했다. 참가자들은 마을 곳곳에 방치된 농약 빈병과 고철, 영농폐기물 등을 수거해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동참했다.

이날 수집된 자원은 종류별로 분류해 전량 매각 처분했으며, 발생한 수익금은 사랑의 김장나누기 활동 등 새마을협의회의 다양한 사업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최영석 새마을협의회장은 “숨은자원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오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예산군 오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추영예)는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2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개선이 필요하지만 공적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대상으로 추진됐으며, 개개인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집수리 서비스를 통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제공했다.

협의체는 노후화로 곰팡이가 피고 지저분한 집에서 생활하고 있으나 수선유지급여 등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 독거노인 2가구를 선정해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오가면 주민자치위원회 노후주택 새단장

예산군 오가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상헌)는 25일 면소재지 일원에서 올해 특화사업인 노후주택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 한파를 대비해 저소득층 어르신의 주거환경 개선을 목표로 이번 사업을 추진했으며, 대상 주택의 창틀교체, 현관문 보수 등을 진행했다.

박상헌 위원장은 “올해 숙원사업 중 하나였던 주택보수사업이 잘 진행돼 마음이 따뜻한 연말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25일 진행된 오가면 주민자치위원회 노후주택 주거환경개선 사업. 예산군 제공
25일 진행된 오가면 주민자치위원회 노후주택 주거환경개선 사업. 예산군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