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충남 게임잼… 주제는 철도
2021 충남 게임잼… 주제는 철도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1.11.2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글로벌게임센터, 26~28일 오프라인 개최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충남글로벌게임센터(이하 게임센터)가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2021 충남 게임잼’을 26~28일 개최한다. 이번 게임잼은 한국게임산업협회와 공동 주최하며 ‘철도’를 주제로 운영한다.

‘2021 충남 게임잼’은 게임개발에 흥미가 있는 전국 예비 게임 개발자들이 모여 3일간 시제품 단계의 게임을 구현하는 게임제작 경연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온오프믹스 페이지를 통해 기획, 아트, 프로그래밍 등 분야별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모집 시작 2시간 만에 마감이 되는 등 게임 개발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행사는 지난 11월 1일 정부가 발표한 일상회복 1단계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하며, 서로 다른 30명의 참가자들이 팀을 이뤄 실시간으로 협업하며 게임을 제작하게 된다.

또 ‘게임잼’은 게임 제작뿐만 아니라 개인별 도전과제 등 돌발 이벤트 및 경품 증정 프로그램과 같이 참가자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축제로 진행된다. 최종 시상 역시 작품 시연회를 통한 참가자들의 투표를 통해 결정된다.

게임잼을 통해 제작된 작품은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공개되어 직접 시연해 볼 수 있으며, KTX 천안아산역 내 별도의 전시공간을 통해 게임 플레이 영상이 송출될 예정이다.

이번 ‘2021 충남 게임잼’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충청남도, 아산시와 더불어 게임기업 스마일게이트, 펄어비스, NHN의 후원을 받아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