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놀이터, 태안·홍성·예산 이어 금산
시티놀이터, 태안·홍성·예산 이어 금산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1.11.29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티문화재단 후원… 충남모금회 아동 놀이문화 공간 조성
충남모금회 제공
충남모금회 제공

시티건설이 ‘함께 사는 세상, 더불어 사는 삶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설립한 시티문화재단은 29일 금산 동그라미지역아동센터에서 ‘시티놀이터’ 12호점 개소식을 개최했다<사진>.

이날 개소식은 윤지연 시티문화재단 이사장, 정회영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김윤만 동그라미지역아동센터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시티놀이터’ 9~12호점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시티놀이터’는 UN아동권리협약 제31조에서 보장하는 아동의 놀 권리 확보를 위해 도내 아동·청소년 사회복지시설 내 놀이문화 공간을 조성해주는 사업이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부를 통해 진행되는 ‘시티놀이터’는 사회복지시설에서 필요로 하는 놀이시설에 대해 공모를 받아 지원하는 공모형 지원 사업으로, 기관 및 시설을 이용하는 아동들에게 현실적으로 필요한 놀이문화 공간을 지원해주는 맞춤형 지원 사업이라 할 수 있다.

지난해까지 1~8호점을 조성한데 이어 3년째를 맞이한 ‘시티놀이터’는 올해도 공모를 통해 태안 희망터전, 홍성 사랑샘,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 금산 동그라미지역아동센터를 선정해 9~12호점을 조성했다.

시티문화재단 윤지연 이사장은 “올해 완성된 공간을 포함해 충남지역에 총 12개의 시티놀이터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어 감회가 새롭다”며 “시티놀이터는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아동·청소년들의 생활 속에 작은 변화된 공간을 선사하는 것이지만, 우리 친구들에게는 그 공간이 큰 꿈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정회영 사무처장은 “앞으로도 시티놀이터 사업을 통해 충남의 아동복지사업이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