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사회서비스원 고객헌장 선포
충남사회서비스원 고객헌장 선포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2.01.0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대 조경훈 원장 취임식도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 2대 조경훈 원장 취임식 및 고객헌장 선포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사회서비스원 제공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 2대 조경훈 원장 취임식 및 고객헌장 선포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사회서비스원 제공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원장 조경훈)이 2대 원장 취임식과 함께 고객헌장 선포식을 가졌다.

이번 취임식 및 선포식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외부 인사초청 대신 온라인(유튜브 방송)으로 중계했다.

아널 공립더베스트예미지어린이집 꽃잎반 아빠 학부모는 산타복장을 하고 축하영상을 보내와 눈길을 끌었다. 아빠 산타는 “어린이집에서 아버지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있어 좋고, 여기서 우리 아이들이 좋은 교육을 받고 행복하고 즐겁게 생활하고 있어 만족스럽다. 앞으로도 좋은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은 △우리는 도민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먼저 생각하겠습니다 △우리는 도민의 입장에서 공정하고 투명하게 일하겠습니다 △우리는 도민의 말에 귀 기울이며 열린 마음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우리는 도민의 인권을 존중하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우리에게 부여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등 5가지의 고객만족 헌장을 선포했다.

이날 취임사에서 조경훈 원장<사진>은 “충남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의 공공성을 강화해 서비스 력을 높이는데 있고, 이 분야는 양승조 지사의 더 행복한 복지수도 충남의 핵심 정책이기도하다”며 “감성복지와 감성행정을 바탕으로, 공정처우, 투명경영, 윤리경영으로 조직의 신뢰 회복과 화합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이어 “충남은 도·농이 혼재돼 있고, 전국 광역도시 중 가장 저출산 지역이면서 고령화 지역으로 지역돌봄서비스의 다양한 서비스와 역동적 서비스가 필요하다”며 “도·농의 지역적 특성에 대한 공·사 혼합 전달체계로 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이고, 이장, 반장, 부녀회를 활용한 정보 효용으로 복지의 사각지역을 방지해 균형적 복지를 해 갈 것”이라고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