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지적재조사 2548필지 드론 촬영 완료
홍성군, 지적재조사 2548필지 드론 촬영 완료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2.01.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제공
홍성군 제공

홍성군은 110년 전 일제에 의해 시작된 종이 지적 방식을 디지털화하기 위해 지적재조사를 추진, 홍성대교1지구와 홍북신정1지구, 금마신곡1지구, 결성성곡1지구 등 총 2548필지 292만 3276㎡ 구역을 드론(무인 비행장치)을 통한 항공 영상 촬영을 완료했다<사진>.

지적재조사사업은 2030년까지 토지의 실제 이용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 사항을 바로 잡고, 종이에 등록된 경계를 디지털로 전환하여 토지의 가치와 활용도를 높이는 한국판 디지털 뉴딜 사업이다.

이번 지적재조사에 도입된 드론 항공측량 자료는 기존 항공사진보다 해상도가 높아 각종 개발사업의 실시계획 수립, 지역 간 경계 협의 및 조정, 주민설명회나 개발위원회 심의 등 민원인을 위한 여러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접근 어렵거나 불분명한 토지의 이용현황과 건축물 현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일반적으로 약 2년 소요되는 지적재조사사업의 기간을 줄여주고 민원인에게는 더욱 정확한 토지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드론을 활용해 촬영한 항공 영상을 향후 개발사업 추진 시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자를 위한 설명자료로 활용하고, 지적재조사지구 내 토지이용 및 건축물현황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하여 토지현황파악과 경계결정 등 복잡하고 어려운 지적재조사 업무의 정확도와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