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자치경찰위, 도로교통공단·대전교통방송과 교통사고예방 협약
충남자치경찰위, 도로교통공단·대전교통방송과 교통사고예방 협약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2.01.1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제공
충남도 제공

충남자치경찰위원회는 11일 TBN대전교통방송 회의실에서 도로교통공단 대전세종충남지부, TBN대전교통방송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날 협약식에는 권희태 자치경찰위원장, 김경석 도로교통공단 대전세종충남본부장, 김종찬 TBN대전교통방송 사장과 협약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도에서 발생하는 전체 교통사고뿐만 아니라 특별히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노인 교통사망 사고 예방을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충남자치경찰은 도경찰청과 함께 빅데이터 분석 자료를 활용해 지역 내 교통사고에 대한 원인분석과 예방활동 등에 관한 시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도로교통공단은 교통안전에 관한 교육․연구․기술개발과 사고다발장소에 대한 도로선형 개선에 나서며, TBN대전교통방송은 교통안전 캠페인과 홍보 등 지역맞춤형 교통정보제공을 신속하게 제공해 도내 교통상의 위험과 장해를 예방한다.

이들 기관은 물론 도, 경찰청, 시·군 교통 관련 부서도 빅데이터를 활용한 교통사고 분석 결과를 토대로, 사고다발지역 도로환경개선, 노인․어린이 보호구역과 사고다발지역 간 불일치 구역 재지정과 보호구역이 필요한 지역 신규지정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교통사고 상위 취약지역 현장점검을 실시해 신호등·횡단보도, 교통표지판, 단속카메라, 과속방지턱 등 교통안전시설물을 정비 및 설치하고, 상습 법규위반 장소는 경찰관의 단속활동을 병행한다.

권희태 자치경찰위원장은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사업을 실시, 노인과 어린이 등 교통약자에 대한 교통안전교육과 도로환경 개선에 나설 것”이라며 “올해는 교통사고로부터 더 안전한 충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