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행정안전부 평가에서 ‘국민행복 민원실’로 지정받은 홍성군 민원실이 2022년은 새해 매주 일일 친절리더 교육을 통해 새롭게 각오를 다지고 있다<사진>.
홍성군 민원지적과는 민원 업무 담당자 및 민원지적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군민 섬김 행정을 실천코자 매주 수요일 오전 8시40분 직원들이 일일 친절 리더가 되는 친절 교육을 시행한다.
보통 친절교육은 강사나 부서장들로 진행되지만 홍성군 민원지적과는 팀장부터 신규직원까지 일일 친절 리더가 된다. 직원들은 친절리더 교육이 민원 공무원의 역량 강화와 친절 정신 함양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된다고 한 결 같이 말하고 있다.
민원실을 찾은 한 주민은 “홍성군 민원지적과 직원들의 환한 미소와 웃음에 기분이 좋았고, 친절한 민원 안내에 한 번 더 신뢰를 느낄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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