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기업의 성장…‘선한 영향력’
사회적경제 기업의 성장…‘선한 영향력’
  • 황동환 기자
  • 승인 2022.04.2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사회적금융 ‘로컬 임팩트투자’ 토크콘서트 개최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청그라미는 공동으로 28일 아산시에 위치안 ‘소셜캠퍼스 온 충남’ 이벤트홀에서 사회적 금융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는 장기간의 코로나 상황을 극복하고 증가하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자금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세상을 바꾸는 투자’라는 주제로 다양한 사례와 임팩트 투자에 관한 정보전달을 위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MYSC 김세은 선임컨설턴트가 연사로 나서 ‘로컬임팩트투자를 통한 사회적가치 창출’에 대한 주제로 기조 강연을 진행했고, 임팩트스퀘어 김민수 이사와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박정환 팀장이 각각 ‘로컬 임팩트 투자’와 ‘사회적금융도매기금의 로컬임팩트 투융자에 대한 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박성철 도 사회적경제과장은 축사에서 “충청남도는 도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사회적경제기금을 조성하여 운영하고 있고, 사회적경제기업들 역시 자체 재원조달을 위하여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들이 결실을 맺어 충청남도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주관 단체인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강윤정 센터장은 “지난해 IR 경연대회에 이어 임팩트 투자 토크콘서트를 진행함으로써 지역 사회에 임팩트 투자와 사회적경제의 중요성과 선한 영향력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