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성천년여행길 걷기대회 개최
홍주성천년여행길 걷기대회 개최
  • 문효덕 기자
  • 승인 2022.05.0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체육회, 코로나로 지친 군민에 들꽃 향기 힐링과 천년여행길 체험 제공

홍성군은 5월 7일(토) 2022년 코로나19로 인해 지치고 힘들었던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포스트코로나 홍주성천년여행길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홍성군체육회(회장 백승균)가 주최하고, 들꽃 향기를 맡으며 홍성의 역사·문화 대표 관광지를 탐방할 수 있는 코스로 준비됐다.

오전 9시 30분부터 홍주순교성지에서 참가 신청 접수를 받고 10시부터 걷기 체조 후 출발할 계획이다. 걷기대회 구간은 천주교순교터를 출발해 홍주의사총, 들꽃사랑방, 매봉재 정상을 거쳐 홍주향교와 대교공원, 안회당으로 약 4.2㎞로 구성되어 있다.

걷기대회의 각 구간마다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즐겁게 걸을 수 있도록 공연, 체험, 먹거리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마지막 코스인 여하정에서는 함께 흥을 돋울 수 있는 공연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국수, 수육 등 풍성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고, 어린이를 위한 소소한 체험도 준비되어 있다.

홍성군체육회 백승균 회장은 “코로나로 지친 일상에 이번 걷기 대회를 통해 홍성의 역사문화를 체험하고 더불어 들꽃 향기 가득한 맑은 숲속 공기를 마시며 자연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전 참가 신청은 홍보현수막, 포스터의 QR코드 또는 체육회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기타 행사 문의는 홍성군체육회(☎041-631-200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