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특강 … 인성·시민정신 함양
청운대 특강 … 인성·시민정신 함양
  • 황동환 기자
  • 승인 2022.05.06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운대, 학과맞춤형 내·외부 특강 진행
4일, 재학생들 인성·의사소통 역량 강화
4일 청운대학교가 인천캠퍼스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회복탄력성 관련 특강 장면. 청운대학교 제공
4일 청운대학교가 인천캠퍼스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회복탄력성 관련 특강 장면. 청운대학교 제공

청운대학교 교양대학 인성·의사소통교육센터는 지난 4일 재학생들의 인성 및 글로벌 시민정신 함양을 위해 특별한 강의 두 개를 진행했다.

이날 청운대 인천캠퍼스에선 컴퓨터공학과가 요청한 ‘건강한 멘탈로 승부하라! 당신을 위한 회복탄력성UP프로젝트’라는 주제로 학과맞춤형 인성 특강이 진행됐다.

윤종세 더봄디자인연구소 강사가 진행한 이 특강은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라는 제목하에 △회복탄력성 진단 △건전한 스트레스 관리 △자기관리 능력 함양 방안 등을 실행해보는 내용을 담았다.

같은 날 항공서비스경영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립외교원의 ‘주요 국제문제 특강’도 열렸다. ‘외교의 현장–의사소통 이론’이라는 주제로 국립외교원 권해룡 명예교수가 비대면으로 진행했으며 △코로나 시대, 경제 패러다임의 변화 △글로벌 거버넌스 약화, 중국의 부상 등 주요 국제 문제들을 의사소통의 관점에서 설명했다.

최경옥 항공서비스경영학과 학과장은 “항공 산업은 주요 국제문제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재학생들이 항공 산업을 더욱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코로나 시대에 변화된 사회와 경제 패러다임의 전환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며 “다양한 국제 문제가 외교를 통해 해결되는 것을 보면서 앞으로 객실승무원으로서 마음가짐을 새롭게 해야겠다는 계기가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