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봉길의사 다큐멘터리 ‘레지스탕스, 나의전쟁’ 방영
윤봉길의사 다큐멘터리 ‘레지스탕스, 나의전쟁’ 방영
  • 문효덕 기자
  • 승인 2022.08.11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봉길 의사 상해의거 90주년 특집, 15일 오후 6시 5분 대전MBC에서

예산군은 제77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충청남도와 예산군이 제작 지원하고 대전MBC가 제작한 윤봉길의사 상해의거 90주년 특집다큐멘터리 ‘레지스탕스, 나의 전쟁’이 15일 광복절 특집으로 오후 6시 5분부터 60분간 대전MBC를 통해 방영된다고 밝혔다.

윤봉길의사 다큐멘터리는 상해의거 9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윤봉길의사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애국정신에 대해 다시 한 번 일깨우기 위해 제작됐으며, 그동안 비슷한 내용의 다큐멘터리는 많았으나 이번 방송은 새로운 시각으로 윤봉길의사의 알려지지 않은 여러 이야기가 담겼다는 설명이다.

다큐멘터리는 제국주의의 식민지 확대, 경쟁 속의 동북아시아라는 역사적 흐름 속에서 한 청년의 고뇌와 행동, 이웃과 조국을 위한 결의와 실천, 뚜렷한 삶의 목표를 이룬 순국을 주제로 기존과는 다른 관점에서 윤봉길의 생애를 접근했다.

군 관계자는 “윤봉길의사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다큐멘터리로 제작해 많은 사람들이 윤 의사에 대해 보다 정확하게 알게될 뿐 아니라 다시 한번 애국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만드는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윤봉길의사 뿐 아니라 여러 지역 인물을 문화콘텐츠로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윤봉길 의사 다큐멘터리는 오는 12월 MBC를 통해 전국에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