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만들며 독립운동 역사 배워요”
“영상 만들며 독립운동 역사 배워요”
  • 장현호 기자
  • 승인 2022.11.1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진회, 1인 미디어 동영상 콘텐츠 제작 교육

(사)매헌윤봉길월진회(회장 윤여두, 이하 월진회)가 예산군 지역주민 55명을 대상으로 ‘독립운동가에 대한 1인 미디어 동영상 콘텐츠 제작 강의’를 진행 중이다.

월진회에 따르면 이 교육은 영상 미디어 제작을 통해 독립운동 역사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나아가 독립운동가 선양에 일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0일과 11일, 저한당에서 열린 강연은 각각 송채규 행정복지연구소장(전 청운대 외래교수)와 민병현 청운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가 맡았다.

송 교수는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드론,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가상·증강현실 등 4차산업혁명의 새로운 기술을 실생활에 응용하기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민 교수는 동영상 콘텐츠 제작하기(이론·실습)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개별지도를 통해 참여자들의 수준을 끌어올렸다.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열성적인 모습을 보였다.

송채규 교수는 “수강생들이 교육을 통해 헌신한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생산된 콘텐츠를 통해 호국영령들의 업적이 재조명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민병현 교수는 “지역사회 문화콘텐츠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지역 독립운동가를 그 소재로 발굴·개발해 주민들께 강의를 진행한다는 점이 굉장히 의미있게 다가온다”며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들이 지역 독립운동가 선양과 문화콘텐츠 생산의 선봉장이 되어 열심히 활동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 수강생들은 영상편집·영상효과(이펙트) 제작법·가편제작 실습·촬영구성안 편집·유튜브 채널 운영 실습·영상 디자인툴 정복·영상편집 심화과정·포토샵 기본 기능 숙달·일러스트레이터 실무예제 등을 학습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1월 3일 시작한 1인 미디어 동영상 콘텐츠 제작 강의는 오는 11월 25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일정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