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홍북읍 주민총회·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2022년 홍북읍 주민총회·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 문효덕 기자
  • 승인 2022.11.22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북읍 주민자치회(회장 김상홍)는 지난 19일 내포초등학교 강당에서 2022년 홍북읍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총회를 개최하였으나 올해 처음 대면으로 주민총회와 프로그램 발표회를 함께 개최해 많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선정하고, 프로그램 발표회를 통해 그동안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이번 주민총회 상정 의제는 △주민과 함께하는 꿈의 장터 운영 △마을 돌봄 센터 운영 △사랑나눔 텃밭 조성 사업 △우리 마을 그림 대회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 △주민자치 플랫폼 △나라사랑 애국심 선양 운동 △효도택시 운영 △마을 소식지 제작 발간 △찾아가는 효 음악회 △우리 마을 지킴이로 총 11개의 사업에 306명의 주민이 참여하여 투표한 결과 가장 많은 득표를 한 우리 마을 지킴이에 대한 사업 추진 가능성 여부 검토 및 추진 계획 수립 후 2023년도에 시행될 계획이다.

프로그램 발표회는 총 17개의 프로그램 중 △난타 △요가 △경기민요 △라인댄스 △에어로빅 △건강체조 △핑크에어로빅 △노래 △클래식 기타 △수채화 10개 프로그램이 참가하여 공연 및 전시를 통해 그 동안 연습한 기량을 발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상홍 홍북읍 주민자치회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주민들 간의 소통과 교류가 감소하였으나 이번 홍북읍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를 계기로 주민들 간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되어 기쁘고, 앞으로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고민하고 소통하며 더 나은 주민자치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