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청소년 문화교류 앞장서요”
청운대, “청소년 문화교류 앞장서요”
  • 장현호 기자
  • 승인 2022.11.29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多)함께 배우자 남해문화기행’ 활동 통해 지역 다문화 감수성 제고
청운대 제공.
청운대 제공.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가 청운대 재학생(멘토)과 홍성 지역 다문화·탈북청소년(멘티)이 함께하는 농어촌 특별활동 프로그램을 지난 26일부터 1박 2일간 남해 엘림 마리나 & 리조트와 협력해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선발된 멘토 12명과 멘티 12명은 기간 중 ▲남해파독전시관·독일마을 관람 ▲바이크 갤러리, 빈티즈 스피커 갤러리, 음악홀 관람 ▲컬러 페어퍼 피시(Color Paper Fish) 만들기 ▲엘림마리나앤리조트-요트 체험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멘토 대학생과 다문화 멘티 청소년들이 타지역 문화에 대해 알아가며 상호이해와 평등관계를 중시하고 ▲다양한 섬 지역 문화예술을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긍정적인 문화교류 태도와 인식을 도우며 ▲다문화적 시민성을 갖추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는 멘토, 멘티들이 개인 방역을 철저히 준수할 수 있도록 사전교육을 진행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이뤄졌다.

청운대 박두경 교수(취·창업혁신원장)는 “긍정적인 문화교류 태도와 다문화 인식개선을 돕는데 청운대 취창업혁신원 및 대학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나아가 우리 대학이 지역 청소년 및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 지역의 미래를 창의적으로 디자인하고 혁신하는 주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운대의 청소년 멘토링 사업에 관심 있는 사람은 청운대학교 청소년멘토링 사업 담당자 ☎ 041-630-347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