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결심! 홍성군보건소가 적극 도와드립니다
금연 결심! 홍성군보건소가 적극 도와드립니다
  • 문효덕 기자
  • 승인 2023.01.10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보건소가 새해를 맞이해 금연을 결심하고 다짐하는 흡연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금연클리닉센터 가동에 집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홍성군 금연클리닉센터 등록자는 571명으로 니코틴의존도 평가 등 1:1 상담을 통한 개개인 흡연 특성과 금연 동기를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6개월이상 금연 성공 후 유지 중인 주민은 등록자 중 28.3%인 162명이다.

홍성군보건소 금연클리닉센터에서는 상담을 비롯해 흡연욕구 저하를 위한 금연보조제와 행동요법 물품을 무료로 지원하며 4주  6주  12주  6개월 단위로 금연 성공 시 기념품을 제공한다.

금연이 어려운 이유는‘니코틴 중독에 의한 만성질환’으로 흡연자 중 금연을 시도해본 사람이 전체 흡연자의 절반이 넘지만, 금연 시작 후 1년 이상 유지하는 비율은 5%에도 미치지 못한다.

또한 금연에 여러 번 실패하다 보면 전자담배로 바꾸거나 흡연량을 줄이는 방향으로 자신과 타협하게 되는데 ▲정보제공 ▲상담 ▲니코틴 보조제 및 치료제 병행 시 성공률이 최소 3.3배 ~ 최대 6.3배 증가하므로 금연클리닉센터를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아 금연에 성공하기를 권장한다.

한규현 건강증진과장은“보건소 금연클리닉센터는 연중 이용할 수 있으며, 낮에 방문이 어려운 주민을 위해 매주 화·목요일 20시까지 야간금연 클리닉을 운영 중이니 부담 없이 방문하거나 전화 상담받으시길 바란다”라며 금연클리닉센터를 통해 새해 금연에 성공을 기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