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유기농자재 제조·활용 교육 안내
친환경 유기농자재 제조·활용 교육 안내
  • 문효덕 기자
  • 승인 2023.01.1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작물보호제, 유황 외 2종 만들어 가세요”

예산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순주)는 2월 6일부터 친환경유기농자재(유황, 유화제, 독초) 제조 및 활용을 위한 교육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는 2018년부터 유기농자재 제조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평균 2만4400ℓ(유황 7800ℓ, 유화제 1만100ℓ, 독초 6500ℓ)를 제조하는 등 많은 농업인이 관심을 갖고 활용하고 있다.

특히 사과, 배 등 과수농가의 월동 병해충 방제 용도로 활용되고 있는 유황과 유화제는 살포시기에 맞춰 제조를 예약하는 농가가 늘어나는 추세다.

유기농자재 제조시설 운영을 희망하는 군민은 식량작물팀(041-339-8142)으로 전화하거나 기술센터를 방문해 시설활용신청서를 작성한 후 원재료를 가져와 직접 제조해 가져갈 수 있으며, 유황과 독초는 2일, 유화제는 7일의 제조기간이 각각 소요된다.

특히 농약허용물질목록제도(PLS) 시행에 따라 친환경농업 및 일반농가에서는 적용 가능한 농약이 적어 재배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친환경 유기농자재는 소면적 재배작물 등의 병충해 방제에 유용하게 활용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유황, 유화제, 독초 등 유기농자재 제조 및 활용교육을 통하여 더 안전한 농산물 생산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