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해양수산사업 지원희망자 모집
2024년 해양수산사업 지원희망자 모집
  • 문효덕 기자
  • 승인 2023.01.2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민 중심의 맞춤 행정으로, 2024년 국·도비 예산 확보에 힘써

홍성군은 해양수산분야 보조사업 선정과 국도비 예산 확보를 위해 오는 2월 28일까지 ‘2024년도 해양수산사업’ 지원 신청을 받는다.

신청대상사업은 △어장환경개선, △수산종자매입방류, △김양식 복원사업, △새조개 자원 조성, △소형어선 인양기 설치, △양식어장 진입로 설치, △수산식품 가공설비 지원, △수산물 산지가공시설 지원, △수산물 가공유통저장고 지원, △내수면 양식 지원 △내수면 수산물 유통시설 건립 등 수산업의 전략적 육성 및 어촌 활력 도모를 위한 수산업·어업·어촌분야 지원사업 등이다.

사업을 희망하는 관내 어업인, 어촌계, 영어조합법인, 수협, 수산물 식품가공업체 등은 해양수산과를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사업 신청 자격 및 지원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청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은 접수된 사업에 대해서 사업의 적정성과 타당성 검토 등 자체 심의를 통해 지원범위, 사업량, 우선순위 등을 결정하여 충청남도 및 해양수산부에 국도비 예산을 신청할 예정이다.

장동훈 해양수산과장은 “사업 신청에 누락이 없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특히 신규사업 신청 및 발굴에 힘써 수산인들의 경영안정과 어촌지역 활력 제고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와 더불어 어업인 및 관련 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양수산과 수산정책팀(041-630-14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