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가족센터 “함께하실 분 찾습니다”
예산군가족센터 “함께하실 분 찾습니다”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2.16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이민자 베트남어 통·번역지원사·찾아가는 결혼이주민 다이음 사업 강사 공모

예산군가족센터는 오는 20일까지 ‘결혼이민자 베트남어 통·번역지원사’와 ‘찾아가는 결혼이주민 다이음 사업’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결혼이민자 통·번역서비스사업’은 한국말이 서툰 결혼이민자와 가족을 위해 의사소통 문제 해결 및 한국사회 조기 적응을 돕는 사업으로 다문화가족에게 의사소통 기회 및 생활정보 제공, 위기 상황 시 직‧간접적인 지원에 나서게 된다.

언어는 이용자 대상 수요조사를 통해 베트남어로 선정했으며, 모집 대상인원은 1명으로 출신국이 베트남인 결혼이민자 중 한국어능력시험(TOPIC) 4급 이상으로 통·번역이 가능하면 응시할 수 있다.

다이음 사업은 결혼이민자들이 지역사회 다문화 활동가로 참여해 유치원, 어린이집, 아동복지센터, 학교, 시설, 모임 등 다양한 지역공동체를 찾아가는 다문화 친화 활동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 인원은 나라별 1명씩 2명이며, 신청은 한국 거주기간이 2년 이상인 결혼이민자 중 한국어능력시험(TOPIC) 4급 이상이면 응시가 가능하며, 통번역지원사와 다이음강사는 서류 심사와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하면 양성교육을 거쳐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번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주민복지과 여성가족팀(☏041-339-79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