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혁신‧적극행정 평가 4년 연속 우수
홍성군, 혁신‧적극행정 평가 4년 연속 우수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3.0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전국 243개 지자체 평가
홍성군 제공
홍성군 제공

홍성군이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시행한 2022년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이번 혁신평가에서 아동 맞춤형 감염병 지원체계 구축 등 유연한 정책을 통해 행정환경 변화 적극 대응,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등 관학 협력 및 민관 협력을 통한 협업과제 발굴·추진, 맞춤형 치매안심서비스와 농업기계 전문교육장 운영을 통한 공공서비스 사각지대 해소 기여 등 10개 평가지표 중 9개 지표에서 우수등급을 받았다.

지난해 처음 도입된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는 적극행정위원회의 별도 설치 등의 제도 정비와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및 인센티브 부여, 적극행정 교육과 홍보 추진, 군민 행복민원실 조성 운영과 같은 자체 시책 등 적극 행정 활성화를 위한 노력이 종합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로써 군은 혁신 우수기관과 적극행정 우수기관이라는 영예를 동시에 안게 됐으며, 특히 혁신평가에서는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으로 타 지자체에 모범이 되는 우수한 행정력을 입증받았다.

이용록 군수는 “군민체감형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모든 공직자의 노력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뤘다”며 “올해도 군정의 모든 분야에서 적극행정을 통해 다양한 혁신과제를 발굴하고 우수한 성과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