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인구 8만명 돌파!
예산군 인구 8만명 돌파!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3.0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기준 8만366명… 내포신도시 공동주택 입주 주효
지난 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예산군 인구감소대응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회의. 예산군 제공
지난 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예산군 인구감소대응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회의. 예산군 제공

예산군 인구가 지난 2월 말 기준 8만366명(외국인 포함)으로 전월대비 709명이 증가해 총인구 8만명대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군 인구는 지속적으로 감소해왔으나 지난해 5월 245명이 늘어난 이후 10개월간 총 2040명이 증가하는 등 인구가 지속 증가했다.

인구 증가는 내포신도시 내 공동주택입주에 따른 전입 증가가 주된 요인으로 분석되며, 앞으로도 군은 인구 증가를 위해 2023년을 인구 증가의 원년으로 삼고 충남혁신도시 공공기관 유치, 산업단지 조성, 맞춤형 전입시책, 출산장려시책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최재구 예산군수를 비롯한 부서장과 인구감소대응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예산군 인구감소 대응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올해 1월 1일부터 새롭게 시행된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에 따른 것으로 인구감소지역 지자체에서 의무적으로 수립해야 하는 기본계획의 틀을 마련하고 효과적인 인구시책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서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인구감소대응 5개년 계획과 2024년 지방소멸 대응기금 투자계획을 수립해 지역 및 인구 여건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정책과제 및 세부 사업을 발굴할 방침이다.

최재구 군수는 “인구감소대응 5개년계획 수립으로 예산군에 맞는 전략적인 사업을 발굴·추진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속적으로 인구가 증가해 인구감소지역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