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산단, 홍성으로] “10만 군민 힘으로 해냈습니다”
[국가산단, 홍성으로] “10만 군민 힘으로 해냈습니다”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3.15 20: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록 홍성군수 “내포신도시 발전 본 궤도 오를 것”
홍성읍 원도심 활성화 사업·신청사 이전 계획도 제시
이용록 홍성군수는 15일 기자회견을 열고 내포신도시 미래 신산업 국가산업단지 유치 성공 소식을 알렸다. 기자회견 후 청사 측면에 설치된 기념 대형 걸개 앞 기념촬영 모습. 사진=문효덕 기자
이용록 홍성군수는 15일 기자회견을 열고 내포신도시 미래 신산업 국가산업단지 유치 성공 소식을 알렸다. 기자회견 후 청사 측면에 설치된 대형 걸개 앞 기념촬영 모습. 사진=문효덕 기자

“홍성의 미래 신성장동력이자 지역발전을 이끌어 갈 ‘내포신도시 미래 신산업 국가산업단지가 10만 군민의 힘으로 홍성에 들어서게 됐습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15일 오후 1시 군청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낭보‘를 전했다. 그는 “민선 8기 홍성군수라는 막중한 사명을 시작하며 행복한 홍성의 밝은 미래를 위한 강력한 의지로 제1호 정책공약인 ’내포신도시 미래 신산업 국가산업단지(이하 국가산단)를 유치하는 데 총력을 기울였다”며 “군수로서 첫 결재도 국가산단 추진계획에 서명했고, 그 필요성과 타당성 설명을 위해 대통령실만 4차례 방문하는 등 직접 발로 뛰었다”고 말했다.

이 군수는 “이번 국가산단 유치는 더디기만 했던 내포신도시 발전 속도를 본 궤도에 올리는 원동력이 됨은 물론 충남혁신도시 완성과 원도심 공동화 방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얻는 계기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일자리 창출과 인구 유입, 지역경제 활성화의 연쇄효과로 홍성군이 충남 경제 성장의 거점이자 국토 균형발전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고 장밋빛 청사진을 제시했다.

홍성군이 유치한 국가산단은 홍북읍 내포신도시 인근 235만 6200㎡(약 71만3000평) 부지에 500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조성될 계획이며, △미래자동차 △수소산업 △AI △2차 전지 △바이오 △드론 등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 첨단산업과 신산업을 유치하게 된다.

군은 국가산단을 △자동차 부품인증센터 △청정수소 인증센터 등 전문 연구기관이 자리 잡을 내포도시첨단산업단지와 연계해 탄소중립과 지속가능 발전을 선도해 나가는 거점으로 삼고 외국인 투자지역 지정 등 미래형 신산업 중심지구로 성장시킨다는 방침이다.

이 군수는 “국가산단 조성이 차질 없이 추진되면 250여 기업 유치와 2만3000여명의 고용유발효과, 6조80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가 예상된다”며 “사업 시행사 지정과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군수는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홍성읍 원도심 활성화 사업도 제시했다. 그는 “내포신도시와 홍성읍이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북서부순환도로 개설 등 교통망을 확충하고, 서해선KTX 시대를 맞아 홍성역 이용시설 확충사업도 추진할 것”이라며 “스마트 지하주차장과 K-락 디지털 스페이스 등 디지털 플랫폼을 조성해 홍성역세권 개발사업도 성공적으로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이 군수는 또 △다양한 원도심 도시재생 사업 △공동주택 건설 △명동상가 주차타워 조성 △홍성지구 풍수해 생활권 종합 정비 등을 약속했으며, 국가사적 제231호 홍주읍성 복원·정비을 통해 역사·문화·관광 인프라를 확충하겠다고 밝혔다.

이 군수는 “일제 잔재 청산과 더불어 백년대계 홍성군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한 신청사 이전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이라며 “시공사가 선정되면 곧바로 착공해 2025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정상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홍성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군민 여러분께 돌려 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끝으로 이용록 홍성군수는 “이번 국가산단 유치를 시작으로 군민과의 따뜻한 동행을 약속한 민선 8기 홍성군정은 홍성이 충남의 중심을 넘어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군민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응원과 관심, 슬기로운 지혜와 역량을 모아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내포신도시 미래 신산업 국가산업단지 위치도. 홍성군 제공
내포신도시 미래 신산업 국가산업단지 위치도. 홍성군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진택 2023-03-16 00:19:26
따뜻한 동행 행복한 홍성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