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전하는 ‘좋은 기회’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전하는 ‘좋은 기회’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3.2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까지 ‘커뮤니티’ 지원 온라인 모집
7개 분야 취업 지원 프로그램도 접수중
지난해 충청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지원했던 커뮤니티 중 백석사진반. 센터 제공
지난해 충청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지원했던 커뮤니티 중 백석사진반. 센터 제공

충청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함께할 ‘신중년’을 찾고 있다.

충청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센터장 염서영)는 오는 29일까지 ‘커뮤니티’ 지원 2차 추가 모집을 진행한다.

커뮤니티 지원 대상은 50세 이상 65세 미만(1960년~1974년생)의 도내에 주소를 둔 신중년으로 구성된 최소 6명부터 최대 20명 이하의 동아리이다.

커뮤니티 분야는 신중년들의 함께 사는 기쁨을 돕는 악기, 서예, 그림 등 △여가·문화, 수익창출 기반 마련 활동을 지원하는 △취·창업,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만들기 위한 탁구, 힐링숲걷기 등 △건강증진, 지역사회 봉사활동과 재능기부 등 공익성 활동인 △사회공헌 등으로 나뉜다.

센터는 오는 29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며, 4월 1일부터 활동을 시작해 6월까지 6회 이상 활동 후 예산집행과 사용 적정성 등을 평가해 우수 커뮤니티는 3개월간 활동이 연장된다.

센터는 지난해 사회공헌 3팀, 취·창업 7팀, 건강증진 1팀, 여가문화 1팀 등 12개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한 바 있다.

센터의 지원을 받는 커뮤니티 참여자 전원은 충청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 회원가입이 필수이며, 종교와 정치, 단순 친목 등은 지원하지 않는다.

이와 함께 센터는 7개 분야 취업 지원 프로그램 교육생도 모집 중이다.

모집 프로그램은 △시니어 감정코칭 양성(천안) △신중년 어린이리더십코치 양성(공주·내포신도시) △경비 역량 강화(도 전역) △힐링미술코칭(천안 등) △인생 이모작 생애 설계(도 전역) △두피관리사 양성(천안) △디지털 문해교육(천안·내포신도시) 등이다.

모집 대상은 커뮤니티 지원과 같으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청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41-635-104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