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생일파티 해요”
“광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생일파티 해요”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3.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티 DAY’ 대관프로그램 인기… 케이크 제외 추가 접수中
지난 19일 광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된 ‘파티 DAY’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천청소년문화의집 제공
지난 19일 광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된 ‘파티 DAY’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천청소년문화의집 제공

지난 19일 광천청소년문화의집은 왁자지껄 떠들썩했다. 생일을 맞은 한 아이와 친구들, 가족 등 15명이 함께한 파티가 열렸다. 이 기분 좋은 자리엔 여러분도 함께할 수 있다.

광천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이윤정)은 청소년 또래지원 대관프로그램 ‘파티 DAY’를 진행하고 있다. 이윤정 센터장은 “광천에는 생일을 챙기지 못하고 함께 축하해줄 친구가 없는 청소년들이 많아 그들에게 청소년지도자가 케이크를 사주고 하다 보니 많은 아이가 생일을 챙기지 못한단 사실을 알게 됐다”며 “이런 아이들을 축하해주고 싶은 마음이 사업으로 확대된 것”이라고 말했다.

광천청소년문화의집 ‘파티 DAY’ 프로그램은 풍선 장식 등으로 꾸민 파티룸과 케이크, 폴라로이드 사진촬영 등을 제공한다. 지난해 하반기 시작했는데 올해는 입소문이 나 지난 1월 10팀의 신청자가 마감됐다. 하지만 케이크만 제외하면 언제든 문을 두드릴 수 있다고 한다.

이 센터장은 “예산이 한정적이라 ‘풀옵션’ 신청은 마감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케이크만 따로 준비하면 참여가 가능하다”며 “기본 1시간 단위로 최대 4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다. 수시로 예약을 받으니 많이 찾아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내년에는 예산을 확대해 더 많은 분과 기쁨을 나눌 것”이라고 더했다.

이윤정 센터장은 ”소수의 소외청소년을 위해 준비된 사업인데 광천청소년문화의집을 대표하는 인기사업이 됐다. 또래 친구와 가족이 화합하는 공간으로 발돋움하겠다”며 “광천뿐 아니라 홍성군 청소년이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광천청소년문화의집 ‘파티 DAY’ 관련 문의는 전화 041-641-6426번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