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여자 테니스팀 창단
충남도청 여자 테니스팀 창단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3.28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진 감독… 임은지·김예진·장아영·신주애 선수
충남도 제공
충남도 제공

충남도가 ‘도청 운동경기부 여자 테니스팀’을 창단했다.

도는 28일 도청 회의실에서 이건호(문화체육관광국장) 도청 운동경기부 단장과 심우성 도체육회 사무처장, 최재운 도 테니스협회 회장 및 선수단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단식을 개최했다(사진).

여자 테니스팀은 감독 1명, 선수 4명으로 구성됐으며, 오랫동안 천안중앙고에서 지도자를 맡은 고성진 감독이 팀을 이끈다.

선수는 세종시청 소속이었던 임은지 선수를 비롯해 김예진, 장아영, 신주애 선수로, 지난 1월 1일자로 입단했다. 이들은 입단 후 2월 6~23일 18일간 강화훈련을 시작해 같은 달 전국대회인 2023 오동도배 여수 오픈테니스대회 여자복식 3위의 성적을 거뒀다.

도는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개최와 관련 도내에 국제규격의 테니스장을 건설 계획으로, 충남을 테니스의 메카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건호 단장은 “도청 여자 테니스팀은 앞으로 충남의 위상을 드높이고 도민과도 재능기부 등을 통해 소통하게 될 것”이라며 “올해 전국체전 및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청 직장운동경기부는 근대 5종(혼성), 육상(혼성), 레슬링(혼성)팀, 마라톤(남, 여), 핸드볼(남), 테니스(여) 7종목 8개 팀 77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