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도의회 국힘 예산정책협의회
충남도-도의회 국힘 예산정책협의회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4.07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제공
충남도 제공

충남도는 6일 도의회 회의실에서 국민의힘 교섭단체와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현안사업, 정부예산 확보에 대한 설명과 지원을 요청하는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

5일 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교섭단체와의 협의회에 이은 이날 국민의힘 협의회에는 전형식 도 정무부지사와 실·국·원·본부장, 김응규 국민의힘 원내대표, 도의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도는 추경예산과 국립치의학연구원 충남(천안) 설립 등 도정 주요 현안 사업, 정부예산 확보 추진 상황 등을 설명했다.

주요 현안으로는 △베이밸리 메가시티 건설 추진 △미군 이전 평택지원법 개정 추진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준비 △지역의대 설립 유치 △충남 스마트원예산업 육성 △해외통상사무소 추가 설립 추진 등을 꼽고 지속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내년 정부예산 10조원 확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기본방향과 도정 목표별 주요 사업을 설명하고, 가시적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강조했다.

전형식 부지사는 “도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면서 민선 8기 도정 현안 해결에 앞장선 도의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힘쎈충남 도정이 성과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제1회 추경예산안 의결에도 적극 협조해 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