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학생종합라운지 ‘활짝’
청운대 학생종합라운지 ‘활짝’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5.2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전·열정·새로운 혁신 키워드로 중앙도서관 내 조성
지역민 이용 가능… 정윤 총장 “모두가 혁신 주인공”
24일 열린 청운대 학생종합라운지 개관식 참석자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청운대 제공
24일 열린 청운대 학생종합라운지 개관식 참석자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청운대 제공

청운대학교 학생종합라운지(CZN)이 문을 열었다.

청운대(총장 정윤)는 24일 학교법인 혜전학원 이준호 이사장, 홍문표 국회의원, 이종화·이상근 충남도의원, 장재석 부의장을 비롯한 홍성군의원들, 교직원 및 재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종합라운지(CZN) 개관식을 개최했다.

학생종합라운지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으로부터 사업비를 지원받아 중앙도서관 내 연면적 1369㎡ 규모이며, Challenge(도전)·Zest(열정)·Neo-innovation(새로운 혁신)이란 키워드로 도전과 열정이 결합해 새로운 혁신이 탄생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기존의 영상음향 자료실, 전자도서 열람실, 참고 자료실 이외에 복합휴게시설과 VR 면접실, 팀별 학습공간실, 미디어편집실, 1인 스튜디오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시네마 룸과 국회 전자도서관 및 영상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컴퓨터실도 따로 준비됐다.

이 밖에 취식과 학습이 가능한 공간도 있으며, 카페 관련 예비 창업 등을 실습할 수 있는 카페형 스터디 룸이 있어 누구나 커피 등 음료를 만들어 마실 수 있도록 했다.

청운대 학생종합라운지는 대학 구성원뿐만 아니라 지역민이라면 누구나 함께 어울려서 이용할 수 있다.

정윤 총장은 “학생 교육 발전을 위해 도전과 열정을 현실로 실현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으며, 마침내 도전과 열정을 마음껏 구상하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만들었다”며 “청운대와 홍성군 모두가 새로운 혁신의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문표 국회의원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생 교육 발전을 위해 과감하게 투자하는 정윤 총장님의 리더십을 존경한다”며 “이번 학생종합라운지 개관식을 통해 대학과 지역이 혁신을 통해 많은 발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