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전대, 학생 10명에 가족기업 1년 전액 장학금
혜전대, 학생 10명에 가족기업 1년 전액 장학금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5.24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혜전대 제공
혜전대 제공

혜전대학교(총장 이혜숙) 호텔조리계열 한식·중식 전공은 24일 대학본부 3층 회의실에서 성적 우수학생 10명을 선발해 산·학 연계 가족기업 1년 전액 장학금 수여식을 열었다(사진).

혜전대는 이날 중식 전공(학과) 및 한식 전공(학과) 2학년 재학생 10명에게 1년 전액 장학금 640만원과 장학금 증서를 각각 지급했다. 이번 장학금 수상자는 중식 전공 김도희·김의진·정병임·최민혁·류태열·윤미령, 한식 전공 이영진·이현성·이수정·이주영 학생 등이다.

이혜숙 총장은 “어렵게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산·학 연계 가족기업 장학금 수여는 가뭄 속 단비와 같은 기쁜 소식”이라며 “우수한 전문 셰프 양성을 위해 가족기업 장학제도 확대 노력과 함께 가족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대학과 산업체가 상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혜전대는 국내 유일 중식조리 전공(학과)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산·학 연계 프로그램과 함께 가족기업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또한 중식 전공 특성화 방안으로 2023년 2학년 2학기 전체 학기를 중국 청도 현지 자매대학에서 수업을 진행하는 국외학기제(18학점)를 운영할 계획이며, 향후 외식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산업체와 연계한 다양한 비교과목 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