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9일~6월 19일 내포신도시 순환버스 온라인 설문조사
5월 29일~6월 19일 내포신도시 순환버스 온라인 설문조사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5.25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월 25일 열린 내포 순환버스 개통식 기념촬영. 충남도 제공
지난 2월 25일 열린 내포 순환버스 개통식 기념촬영. 충남도 제공

충남도가 내포신도시 순환버스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도는 오는 29일부터 6월 19일까지 내포 순환버스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해 현황을 파악하고 문제점을 보완·개선한다.

순환버스는 내포신도시 주민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올해 2월 개통, 운영 중이다. 도는 개통 후 3개월이 지남에 따라 버스 이용자 등 도민의 의견을 받아 정보(데이터)를 분석해 버스 이용 확대를 도모할 방침이다.

수집하는 정보는 주민들의 대중교통별 이용 빈도·목적 등 현황과 순환버스의 문제점 및 보완 요구사항, 이용 만족도, 버스 노선 등 다양하며, 현재 운영 중인 순환버스 관련 건의 사항도 수렴한다.

설문조사는 순환버스에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온라인(https://naver.me/FPeQ89T4)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00원권 교통카드를 증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도는 설문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내포신도시와 인근 지역 아파트단지, 중·고등학교, 행정복지센터 등에 설문지를 배포하는 등 홍보 활동도 편다.

도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해 홍성·예산군, 운수업체 등에 공유하고 순환버스 노선 및 시간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최기호 도 교통정책과장은 “설문 결과는 더 많은 사람이 내포 순환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데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것”이라며 “내포 지역주민의 요구와 의견에 귀 기울여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대중교통 운영방안을 찾고 대중교통 활성화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